네트워크 연결상황이 불안정한 경우와 무선 네트워크 환경인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학습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은 경우도 있으니 확실한 점검이 필요합니다.
일단, 학습 저장이 안 된 것을 확인한 이후에는 필요한 점검사항을 검토 확인한 후에 재 학습을 해야 학습이 저장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컴퓨터 상의 날짜와 시간이 현재의 것과 동일하지 않을 경우에 로그인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컴퓨터 우측 하단에 위치한 작업표시줄의 날짜와 시간을 변경하면 됩니다.
Window Media Player에 문제가 있는 경우와 음원 재생에 필요한 코덱이 없는 경우에 그럴 수 있습니다.
각각 필요한 파일을 설치하면 해결됩니다.
혹시, 헤드셋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고 코드 꼽는 것도 확인이 필요합니다.
원격지원은 사용자의 컴퓨터와 본사 고객지원 상담원과의 인터넷 상의 연결을 통해서 사용자 컴퓨터의 각종 문제들을 검토하고 해결방법을 알려주는 시스템입니다.
사용자는 먼저 고객센터로 전화를 건 후, 홈페이지 메인 화면 우측 상단에 위치한 '원격지원'을 클릭하여 상담원과 연결을 통해 문제의 진단과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 CPU : 인텔 i3 1세대 530 / AMD Athlon II X3 445
- 램 : 4Ghz 이상 - 사운드/렌카드 필수장착 - 하드디스크 : 80G 이상
- 그래픽카드 : Nvidia 계열 지포스 9600gt/ ATI 계열 hd3870(1280 * 1024 해상도 지원 그래픽카드)
- O/S : 한글 윈도우 7 이상
- 인터넷 : 유선랜 100Mbps 사용권장
Window 디스플레이 해상도가 낮은 경우입니다. 적정 해상도는 1280×1024 입니다.
볼륨 조절기에서 마이크 음이 소거로 되어 있지는 않은지 확인하고,
컴퓨터의 사운드카드가 인식되는 지 점검이 필요합니다.
헤드셋의 이상유무도 확인합니다.
학습을 하면서 오타 등의 오류를 발견 시에는 학습화면 우측 상단에 위치한 '버그신고'를 누르고 난 후 오류내용을 적어 전송할 수 있습니다.
오류에 대한 수정은 고객지원실에서 최대한 빨리 처리하고 있습니다.
학습 프로그램이 미설치 되었거나, 프로그램이 제대로 설치되지 않았거나 Active-X 가 설치가 되어 있지 않으면 정상작동이 불가할 때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학습 프로그램과 Active X를 확인하고 정확한 설치가 필요합니다.
또한, 백신 프로그램이나 방화벽이 설치되어 학습 프로그램 작동을 방해할 수 있으니 중지 후 학습을 시도하면 됩니다.